티스토리 뷰

요즘 핫한 드라마하면 JTBC의 나쁜엄마 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많은 분들이 드라마 나쁜엄마에 대해 많은 관심을 주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나쁜엄마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쁜엄마 정보

장르 가족, 휴먼, 시대극
방송시간 수목 오후 10:30~
방송기간 2023년 4월 26일 ~ 2023년 6월 8일
연출 심나연
극본 배세영
등장인물 라미란, 이도현, 안은진, 유인수

나쁜엄마는 JTBC에서 나온 드라마로 2023년 4월 26일부터 방영이 시작되었는데요. 수,목 오후 10시 30분에 방송이 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는 자식을 위해 나쁜 엄마가 될 수 밖에 없는 영순의 이야기와 아이가 되어버린 강호와의 잃어버렸던 행복을 찾아가는 감동 힐링 드라마인데요. 

 

현재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다시 볼 수 있으니, 다시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나쁜엄마 티빙 다시보기

👉 나쁜엄마 넷플릭스 다시보기 

 

나쁜엄마 등장인물

진영순

세상의 모든 엄마를 대변해주는 인물, 어린 시절 화가가 꿈이었지만, 어린 나이에 눈 앞에서 부모님과 남동생을 교통사고로 잃어가는 아픔을 겪고 화가의 꿈을 접을 수 밖에 없었다. 천성이 당차고 야무진 영순은 가장 좋아하는 노래의 가사처럼 나는 행복하다는 주문을 외치며 누구보다 야무지고 똑부러지는 하루를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영순은 자신이 일하는 사료가게의 단골손님인 젊은 돼지농장 사장 해식에게 프로포즈를 받게 된다. 그렇게 영순은 해식과 결혼하게 되고 예쁜 자식을 낳고 행복하게 살고 있었다. 하지만 세상은 돈없고 힘없는 사람들에게 호락호락한 곳이 아니었다. 

 

이 모든 것이 가난하고 무지하고 힘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자식에게는 악착같이 공부를 시켰다. 남들 다 가는 소풍 한번 보내주지 않았으며 배부르고 등 따시면 게을러진다고 밥 한번 배불리, 방도 따듯하게 해주지 않았다. 엄마를 닮아 미술에 소질이 있었지만 애써 모른척 하였으며 친구 TV 컴퓨터는 커녕 딴짓을 할까봐 문짝까지 떼어내버렸다. 

 

때로는 미안했고 마음이 약해지기 하였지만 이 모든 것이 강호를 위한 일이라고 느껴졌다. 강호의 눈물을 쏙 빼놓고 돌아서선 남몰래 눈물까지 닦았다. 그렇게 강호는 영순이 원하는 검사가 되었고 자신이 할 일은 끝났다고 생각했다. 강호가 아이가 되어버리기 전까지는.

 

최강호

영순의 아들이자 서울중앙지검 검사인 강호는 공명정대 하지도 정의롭지도 않은 검사이다. 강한 자의 편에 서서 약한 자를 괴롭히는 검사로 사람들이 말하기를 성공을 위해서라면 지 애미도 팔아먹을 놈이라는 말도 들었다.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강호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검사가 될 수 밖에 없었다. 그의 엄마는 우리가 돈이 없고 힘이 없기 때문이라고 항상 말하였다. 그로 인해 강호는 돈이 없고 힘이 없는 것은 분명하게 보였다. 돼지 농장을 하는 엄마로 인해 강호의 별명은 돼지새끼였으며, 늘 냄새가 난다고 놀림을 당하였다. 하지만 강호에게는 이를 신경 쓸 겨를도 없었다. 

 

강호는 그렇게 독해졌고 검사가 되었다. 이 모든 것은 엄마 때문이었다. 하지만 엄마에게 모진 말을 쏟아내고 돌아오는 길 강호는 뜻밖의 사고로 어린 아이가 되어버린다. 그렇게 벗어나고 싶었던 나쁜 엄마 영순은 그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버렸고 매몰차게 차버렸던 연인 미주는 다시 돌아와 강호의 심장을 콩닥이게 만들었다. 

 

이제야 세상을 살아가는 법을 제대로 배우게 되는 강호, 돈도 없고 힘도 없지만 그저 행복한 하루만 기다리게 된다. 

 

이미주

엄마를 두고 바람이 난 아빠를 찾아가 멱살을 잡았으며, 성희롱을 일삼는 남자손님의 손가락을 분질러주는 미주는 불의를 참지 못한다. 그런 그녀의 직업은 네일 아티스트, 그녀가 네일아티스트가 된 이유는 엄마 떄문이었다. 춤바람이 난 아빠를 찾아가 소리를 질렀을 때 미주에게 초콜릿을 내밀던 아빠의 파트너의 손에 바른 매니큐어를 보고 숨이 멎는 듯 하였다. 엄마에게서는 단 한번도 본 적 없는 손이기에.

 

그녀의 엄마는 밤낮으로 밭에서 일만 했다. 그러다보니 굳은살이 박히고 흙 때가 끼어 때수건으로 문질러도 하얘지지 않는 손을 가지게 되었다. 미주는 그런 엄마의 손을 보며 네일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다짐을 하였다. 그러면 엄마도 행복해질 것이라고 믿었으며, 아빠도 다시 돌아오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날 미주는 강호를 만나게 되었다. 그리고 두 사람은 기다렸다는 듯이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 그 당시 강호는 사시 준비를 하는 고시생이었다. 엄마의 도움을 받지 않겠다며 횟집에서 서빙알바를 하는 강호의 말에 미주는 마음이 짠해졌다. 그래서 강호의 복수에 동참하고 싶었다. 

 

그래서 미주는 강호의 뒷바라지를 책임졌다. 고되고 힘들었지만 강호를 사랑했기 떄문에 행복하였다. 그렇게 강호가 사실에 합격하게 되었지만 왠지 모르게 차가워진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네일샵을 차리게 되었지만 동업을 하게 된 언니가 돈을 모조리 들고 튀어버리게 된다. 그렇게 미주는 사랑, 명예, 모든 것을 잃고 빈털터리가 되어 고향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방삼식

어릴 적부터 미주를 짝사랑하는 순정마초맨인 삼식은 껄렁거리고 무식한 스타일의 사나이다. 절도죄로 복역하였으며 출소한지 얼마되지 않은 인물, 보는 사람마다 언제 사람이 되냐며 혀를 끌끌 차는 조우리의 사고뭉치로 유명하다. 

나쁜엄마 인물관계도

 

요즘 핫한 드라마 정보가 궁금하다면?

👉 닥터차정숙 정보 출연진 인물관계도 다시보기

 

반응형